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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/공부

[유니티] 유니티 정리

by 용물 2022. 5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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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 -> layout -> 2 by 3 (Scene,Game 같이 가능)
window -> general -> console

project -> 오른쪽 마우스 -> one columm => layout

리소스 => asset(에셋)

Scene(씬) => 스테이지 한개 값을 저장하는 스크립트가 없으면 초기화 된다.

스크립트->각본 -> 오브젝트를 움직이게 할수 있음 => C#  or JavaScript로 작성함.

프리팹->오브젝트 복붙

모델 -> 3D파일 제작 -> 직접 매테리얼 칠하기.

스프라이트 -> 연속된 이미지 프레임 연결 , 한장이면 정지된 상태

메테리얼 설정 = Shader - 카툰 렌더링
      = Albeod - 빛의 반사율 , 색조정 
      = Matalic,Smoothness -금속느낌, 매끈도 조정
      = Tiling  - 그림을 타일처럼 여러장 분배

컴포넌트 - 게임 오브젝트가 가진기능
렌더러(Renderer) - 생동감을 넣는 작업
클라이더(Collider) - 물체의 충돌을 검사함.(초록색 네모박스)
리자드바디(Rigidboby) - 물리현상 구축(ex중력)

오브젝트 생성 -> 씬뷰 편집 -> 인스팩터(스크립트) 뷰 편집 

GetComponent<이름>();
Transform tf = GetComponent<Transform>;

매초 이동하는 명령문
tr = GetComponent<Transform>();

        tr.position = new Vetor2(tr.position.x + 0.01f, 0);

본인의 좌표에서 이동할 값만큼의 벡터 입력 함수 -> translate()
키보드나 조이스틱 입력받을수 있는 -> GetAxis()

키보드에서 상,하,좌,우 입력받아서 움직이기
        tr = GetComponent<Transform>();

        float x = Input.GetAxis("Horizontal") * 0.01f;
        float y = Input.GetAxis("Vertical") * 0.01f;

        tr.Translate(new Vector2(x, y));

마우스 좌표 Input.mousePostition , but 사용 하려면 ScreenToWordlPoint() 값 저장
ex) Vector2 mousePosition = Camera.main.ScreenToWoirdPoint(Input.mousePosition);

mouseTowards() , ()안에는 인자가 3개필요, 
현재위치(플레이어의 현재위치) , 움직일 위치(mousePosition), 속도(큰 값은빠름)

모르는 기능은 익히고 , 모든 스크립트 외우지 않아도 o , but 함수가 무슨기능을 하는지는 O

클래스,함수등의 집합 -> API(Application Programming Interface)

클래스 -> 언어적으로 명사의 역할을 수행함. 어떠한 행동을 할수있는 주체 
함수 -> 언어적으로 동사의 역할을 수행. 실질적인 실행을 담당

OnDrawGizmos => {} 안의 내용을 자동으로 실행함 .

Coroutine => 일정시간동안 대기함. == IEnumerator 라는 자료형을 사용해서 함수 제작.

Random.Range() => 첫번째 인자와 두번째 인자 사이에서 랜덤한 값을 돌려주는 함수 .

Circle Collider 2D - Is Trigger => on 하면 충돌에 대한 처리를 스크립트로 넘김 .
=> OnTriggerEnter() , OnTriggerEnter2D() [2D붙은경우] 로 처리 가능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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